LG유플러스는 덱스터스튜디오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돼 올해 연말까지 AR(증강현실) 대중화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총 40여종의 멸종위기의 동물과 영화 속의 동물 등을 선별해 4K화질의 실감형 AR콘텐츠로 제작하고 5G로 제공할 계획이다.
상용화되는 콘텐츠는 U+AR애플리케이션을 통해 360도 3D로 자세하게 돌려보거나 일상의 공간 내에 배치해 지구상에서 사라질 위기의 동물을 가족과 함께 공감하며 볼 수 있으며 동물과 가족들이 영상사진을 촬영해 SNS 공유하며 알릴 수 있다.
향후 출시될 AR글라스와 홀로그램 기기에도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고품질의 콘텐츠까지 동시에 제작할 계획이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서비스담당은 “기존 영화에서 선보인 3D 디지털 콘텐츠를 고객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도록 5G 스마트폰에 AR기술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가족 단위 고객들의 킬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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