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내달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오피스텔·상가·섹션오피스 분양
상태바
현대건설, 내달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오피스텔·상가·섹션오피스 분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6.1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투시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7월 중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38일대에서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오피스텔과 상가, 섹션오피스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과천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지하 5층 지상 최고 25층 2개 동이며 오피스텔과 섹션오피스는 각각 별개의 동으로 조성해 독립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오피스텔 동은 지상 24층까지며 전용면적별로는 69㎡ 115실, 84㎡ 204실 등 319실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이 들어서는 곳은 교통은 물론 다양한 상업시설과 공공기관, 교육시설이 밀집한 과천의 중심지다. 걸어서 4분 거리(약 200m)에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있고 차로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관문로·중앙로 등을 이용해 단지 진입이 쉽고 과천대로와 과천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과천시청·과천경찰서·과천시민회관 등이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있으며 이마트(과천점)과 상업지역 내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도보이용권 내 과천초·문원초·청계초·문원중·과천중앙고·과천고 등 뛰어난 학군이 있으며 과천중앙공원·관악산·청계산 등도 인근에 있어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일부 호실에서는 관악산 조망도 가능하다.

GTX-C노선(예비타당성 통과), 위례~과천선, 월곶~판교선, 인덕원~수원선(추진) 등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며 과천~우면산간 도로 지하화, 과천대로~헌릉로 연결도로 신설 등도 예정돼 있다.

▲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중앙 주거용 오피스텔은 모든 타입이 2.7m의 높은 천장고로 설계돼 일반아파트보다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높은 천장고를 활용한 주방·일반가구 상부 수납공간은 단위세대의 특화설계로 볼 수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 69타입의 경우 아파트 전용면적 21평 수준, 84타입의 경우 아파트 전용면적 25평 수준의 규모로 공급한다.

여기에 세대 창고를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단지 지하에 별도 제공되는 공간으로 평소 사용빈도가 높지 않거나 무겁고 부피가 큰 개인 용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기술을 부분적으로 적용한다. 세대현관에는 ‘에어샤워 시스템’이 적용돼 외부에서 실내로 유입될 수 있는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각 실별 쾌적한 공기질 유지를 위해 셀프클린 바닥열 교환 환기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환기덕트 내부에 잔존할 수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장비로 자동 또는 고객 스스로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청정한 공기 경로를 유지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급 헤파(HEPA)필터를 장착해 실내 유입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도 적용돼 조명·난방·가스·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 세대 제어 서비스와 택배조회·엘리베이터 호출·주차 위치 조회 등 공용부 서비스를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스마트폰 키(공동현관), 자동 주차위치인식 시스템,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주차유도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에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 제한·당첨자 관리 규제를 받지 않으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과천지역 거주자에게 20%가 우선 배정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23-7 일대에 마련되며 오픈 전까지 과천시 중앙로 137 가보자빌딩 401호에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