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볼트EV 올해 판매량 20% 이상 지자체·기업 구입
상태바
한국지엠, 볼트EV 올해 판매량 20% 이상 지자체·기업 구입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9.06.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왼쪽)과 차준택 부평구청장이 쉐보레 전기차 볼트EV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지엠 제공>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EV가 개인 고객은 물론 지차체와 기업 등의 업무용 차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14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올해 1~5월 볼트EV 누적 판매량 1429대 중 20% 이상이 지자체나 기업 등의 업무용 차량으로 판매됐다.

이날 인천시 부평구청에서는 부평구청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업무용 차량으로 추가 구매한 볼트EV 3대에 대한 차량 인도식이 진행됐다.

부평구청은 지난해 8월 지역 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복지 상담· 방문 건강관리 등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회복지 업무용 차량으로 쉐보레 볼트EV 9대를 구입한 바 있다.

부평구청 관계자는 “쉐보레 볼트EV의 추가 구입은 올해 구매할 수 있는 친환경 차량 전량”이라며 “안전을 포함한 차량 성능과 공간 활용성 그리고 경제성에 대한 볼트EV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

볼트EV는 서울에서 제주까지 1회 충전으로 500km에 이르는 주행에 성공해 인증거리보다 긴 실제 주행거리를 증명한 바 있다.

내연기관 차량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다수의 경쟁 전기차 모델들과는 달리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고강성 경량 차체에 60kWh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 시스템과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수평으로 차체 하부에 배치한 배터리 패키지는 차체 하중 최적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