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배터리 무상보증 2년으로 확대
상태바
LG전자,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배터리 무상보증 2년으로 확대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12.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핵심부품인 배터리에 대한 무상보증 기간을 2배로 확대한다.

LG전자는 이달부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코드제로 A.R.T’ 라인업에 탑재하는 배터리의 무상 보증기간을 2년으로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미 제품을 구입해 사용 중인 소비자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xd해 코드제로 시리즈의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고성능 배터리’에 각각 업계 최고 수준인 10년과 2년의 무상보증을 제공하게 됐다.

배터리 기술은 모터 제어, 기류 제어, 먼지분리 기술 등과 함께 강력한 청소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무선청소기의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로 코드제로 시리즈에는 LG화학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됐다.

코드제로 A9은 올해 초 한국소비자원의 무선청소기 성능평가에서 바닥먼지, 바닥틈새, 벽 모서리 등 5개 항목에서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한 청소성능을 인정받았다.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추가한 신제품은 먼지흡입은 물론 물걸레질까지 가능하다.

코드제로 R9 씽큐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하며 꼼꼼하게 청소한다. ‘인공지능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코너, 먼지가 많은 곳 등에서는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와 주행속도도 조절한다.

코드제로 T9은 본체가 스스로 장애물을 피하며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로보센스 2.0’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무거운 본체를 끌어당길 필요가 없어 힘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 또 유선청소기 못지않은 강력한 흡입력과 무선청소기 최초로 ‘2중 자동 먼지 압축’ 기능을 적용해 먼지통을 자주 비우지 않아도 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탁월한 성능과 편의성에 품질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더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