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티유브이 슈드’ 인증 중고차 사업 프로세스 획득
상태바
포르쉐코리아, ‘티유브이 슈드’ 인증 중고차 사업 프로세스 획득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10.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코리아는 세계적 권위의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TUV SUD)’로부터 중고차 사업 프로세스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포르쉐센터 분당 판교에 위치한 인증 중고차 사업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외부 독립 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와 함께 평가를 진행했다.

인증 평가를 통해 중고차 사업에서 중요한 신뢰성 확보는 물론 이용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포르쉐코리아는 기대했다.

독일 뮌헨에 본사를 둔 티유브이 슈드는 15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인증·검사·교육 등 종합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시험 인증 분야에서 100년 이상 축적된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탁월한 전문성을 자랑한다.

티유브이 슈드는 이번 인증을 위해 포르쉐 인증 중고차 사업 전반에 대한 서면·현장 평가를 진행했다.

서면 평가를 통해 KPI를 진단했으며 인증 심사 기간 동안 ‘포르쉐 센터 분당 판교’를 직접 방문해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정식으로 교육을 받은 엔지니어가 내·외관상태, 주행거리, 사고유무를 포함한 111개 항목 검수를 통해 공식 매입이 결정되는 과정부터 신차 수준의 품질로 재상품화되는 과정, 적절한 매입가를 책정하는 과정까지 사업의 모든 과정을 점검했다. 이를 통해 포르쉐코리아는 티유브이 슈드의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며 인증 중고차 사업 프로세스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사업의 전문성 강화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인증 중고차 사업을 평가하고 분석해 개선점을 도출할 예정이다. 또 개선사항이 신속하게 실행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사업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운영 중인 포르쉐 센터 분당 판교 전시장 인증 완료에 이어 향후 오픈 예정인 인증 중고차 전시장도 티유브이 슈드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 완공 예정인 ‘포르쉐 센터 수원’에는 인증 중고차 센터를 포함해 인증 중고차 사업을 확장시키고 갈수록 증가하는 브랜드 수요를 충족시켜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인증 중고차 고객에게도 포르쉐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선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인증 중고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