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미국서 이공계 분야 석·박사급 인재 발굴
상태바
현대차그룹, 미국서 이공계 분야 석·박사급 인재 발굴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4.2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우수인재 확보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8월17~18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글로벌 톱 탤런트 포럼’을 개최하고 해외 이공계 석·박사급 우수인재 발굴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한 포럼은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등 3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일반 채용과정과 달리 자신의 연구내용을 자유롭게 발표하고 토론하는 학술 포럼 형식이다.

참여 가능한 세션은 현대자동차 7개 세션(AI&S/W플랫폼·자율주행·커넥티드카·미래모빌리티·친환경차·첨단경량소재·차량기본성능), 현대모비스 2개 세션(지능형차·핵심부품), 현대제철 2개 세션(차세대 공정기술, 신소재·응용기술)으로 총 11개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해외대학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 보유자이며 6월22일(한국시간)까지 참가 분야를 정해 현대차그룹 각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현대차그룹은 포럼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발표료를 지급하고 세션별 최우수 발표자에게는 포상금 지급, 현대차그룹 입사자격 부여, 연구장학생 선발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포럼에는 지원자뿐만 아니라 각 참여사의 임직원도 패널로 참가해 현대차그룹의 연구현황과 미래기술 방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IT·소프트웨어·친환경·신소재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과 시너지가 중요하다”며 “포럼에 소프트웨어 관련 세션을 신설해 미래 핵심기술 분야의 우수인재 확보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