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서 격돌
상태바
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서 격돌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8.04.1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오는 21~22일 열리는 ‘2018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맞붙는다.

레이싱 경기에서 타이어는 경기의 승패를 결정짓는 가장 핵심 부품으로 국내외 타이어 업체들은 제품 공급과 대회 성적을 통해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 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시즌 챔피언인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을 비롯해 인제레이싱팀, 서한퍼플모터스포트 등 총 3개팀 소속 5명의 선수를 후원한다.

이 중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은 2017 시즌에서 전 라운드 내내 1위 자리를 지키며 팀 챔피언십 부문 챔피언을 차지한 강팀이다.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은 전력을 한층 보강했다. 지난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십 포인트 1위를 달성했던 조항우 선수가 팀 대표를 겸임하고 평정호 감독이 합류해 지휘를 맡았다.

여기에 새로 영입한 2017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1 클래스 챔피언, 김종겸 선수와 지난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 3위, 야나기다 마사타카까지 3인 드라이버 체제로 출전한다.

후원 선수들에게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를 비롯한 전 세계 약 40여개의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입증된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가 공급된다.

조항수 아트라스BX 레이싱팀 선수 겸 대표는 “고속 주행 시에는 물론이고 급회전 구간에서도 안정적으로 고성능을 유지해 준 한국타이어의 기술력 덕분에 지난 시즌 더블 챔피언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다”며 “올해도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해 대회 2연패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엑스타 레이싱팀을 출격해 지난해 빼앗긴 우승 타이틀을 탈환할 계획이다.

지난 2014년 가수 겸 방송인 김진표 감독과 일본 출신의 전 F1 드라이버 이데유지 선수, 정의철 선수 등으로 구성된 엑스타 레이싱팀을 창단한 금호타이어는 창단 이듬해인 2015년 CJ슈퍼레이스에서 팀 우승을 차지했고 2016년에는 팀 우승과 정의철 선수가 시즌 챔피언에 오르는 통합 우승을 이룬 바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7년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F1 경주용 타이어 시제품 개발에 성공했으며 국내 유일의 F1용 레이싱 타이어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포뮬러 기술에서 탄탄한 기본기와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김진표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은 “금호타이어의 앞선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단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엑스타 레이싱팀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며 “올해는 챔피언 타이틀을 다시 찾아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21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인제 스피디움,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등 3개 서킷을 오가며 10월 말까지 총 9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