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기온차 커…일부지역 산발적 비
상태바
[날씨] 전국 대체로 맑고 기온차 커…일부지역 산발적 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10.23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인 23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강원도와 경상도는 구름이 많이 끼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북부는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구름이 많겠고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일부 중부내륙과 강원산지에는 오늘 아침에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고 내일(24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현재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에는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현재 동해상과 남해상, 제주도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된다.

내일(24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전라동부내륙과 경남은 아침부터 낮 사이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경기서해안과 충청도는 새벽, 그 밖의 남부지방에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25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