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 공식 후원…61개국 경합
상태바
현대차,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 공식 후원…61개국 경합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10.1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22일까지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현대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차가 후원하는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는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 내 중앙 광장인 소칼로 광장과 캄포 마르테에서 진행된다.

세계양궁연맹 주관으로 2년마다 열리며 올림픽과 더불어 양궁 부문에서 중요한 입지를 차지하는 대회로 리커브, 컴파운드 각 남녀 개인전·단체전, 혼성전 등 10개 종목으로 구성됐다.

전 세계 61개국 376명의 선수가 참가해 경합에 나설 예정이며 대한민국에서는 리커브 여자부에 세계 랭킹 1위 장혜진(LH) 선수, 리커브 남자부에 세계 랭킹 1위 김우진(청주시청) 선수 등 리커브·컴파운드 부문 남녀 각 3명씩 총 12명의 선수로 구성된 양궁 대표팀이 참가한다.

이 대회는 지난 15일 공식 개막했으며 본 경기는 16일 오전 9시(현지시각) 컴파운드 경기를 시작으로 21~22일 양일간 모든 종목에 대한 결승전이 진행된다.

결승전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11월말 멕시코에서 런칭을 앞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사전 공개 행사가 진행되며 결승전이 펼쳐지는 21일과 22일 양일에는 경기장으로 향하는 길목에 관람객들을 위한 현대 팬 파크를 조성해 양궁 체험 프로그램과 응원도구 배포 등으로 대회 열기를 북돋울 계획이다.

또한 대회 전 기간 동안 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싼타페, 투싼, 쏘나타 등 총 8대의 차량을 대회 조직위와 VIP 이동 수단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세계양궁협회, 후원사들과 함께 지난 9월 멕시코 남부와 중부에서 차례로 발생한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기금 마련에 동참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많은 선수들이 충분한 기량을 발휘해 좋은 성과를 얻길 바란다”며 “양궁 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