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뉴욕서 2017년형 패밀리허브 공개…차세대 스마트기능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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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뉴욕서 2017년형 패밀리허브 공개…차세대 스마트기능 탑재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7.06.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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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윤철 삼성전자 미국법인 전무가 2017년형 패밀리허브의 특장점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튼 삼성 뉴욕 마케팅센터(삼성837)에서 2017년형 패밀리허브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패밀리허브는 기존 냉장고의 역할을 넘어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키는 차세대 대표 스마트 가전”이라며 “주방과 가정에서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미래 식문화를 연구하는 스마트 키친 서밋을 초청해 ‘냉장고 그 이상: 미래 주방에서의 음식, 가족, 엔터테인먼트’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스마트 키친 서밋은 기업의 최고경영자부터 전략가, 요리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식품 업계 전반을 연구하는 협회로 이날 패밀리허브를 통해 가족의 삶이 어떻게 주방에서 더 쉽게 연결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마이클 울프 더 스푼 편집자는 “패밀리허브는 단순한 냉장고를 넘어 가족과 주방을 상호 연결해 주고 우리 삶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켜주는 제품”이라며 “냉장고와 주방의 미래에 대해 상상하고 토론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고 말했다.

2017년형 패밀리허브는 편리한 사용성을 위해 음성인식 기능을 강화했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음성인식 기능은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에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다.

가족 간의 의사소통을 돕는 허브로서의 역할이 강조되면서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가족 구성원이 각자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개개인의 일정 관리와 홈 스크린을 각각의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고 가족 구성원에게 사진, 일정, 메모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미국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을 맺고 콘텐츠도 강화했다.

식재료의 보관부터 구매까지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장보기 서비스 업체인 인스타카트나 마스터 카드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완료할 수 있다.

음식 배달 업체 그럽허브, 수비드(저온 숙성) 레시피 전문의 노미쿠 등도 추가했다.

이외에도 온라인 라디오 서비스인 튠인과 2억 이상의 가입자 수를 보유한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판도라가 탑재돼 사용자들이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욱 즐겁게 해 준다.

존 헤링턴 삼성전자 미국법인 상무는 “패밀리허브의 발전은 가족생활의 중심이 되는 주방이 더욱 친근하고 흥미롭게 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삶과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드는 가전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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