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6월3~7일 유·무선 전산시스템 개편…고객서비스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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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6월3~7일 유·무선 전산시스템 개편…고객서비스 중단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7.04.28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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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유무선 전산시스템을 개편한다. 이에 따라 6월3일 오후부터 7일 오전까지 고객서비스 업무가 일시 중단된다.

KT는 오는 6월7일 기존 유·무선으로 분리됐던 전산시스템을 통합, 차세대 전산시스템으로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서비스는 6월3일 오후 8시부터, 이동전화와 와이브로 등 무선서비스는 같은 날 오후 10시부터 서비스가 중단되며 6월7일 오전 9시에 재개된다.

이를 통해 고객센터, KT 온라인 웹사이트·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대리점·플라자 등 온·오프라인 접점을 통한 이동전화(KT망 사용 알뜰폰 포함), 인터넷, IPTV, 집·인터넷전화, 와이브로 등의 신규가입·번호이동·변경·해지·요금납부 서비스가 중지된다.

데이터 사용량·요금·통화내역의 조회 업무 역시 이용이 중지되며 데이터쿠폰·미디어팩·링투유·쇼미 등 부가서비스의 가입·변경·해지도 중단된다.

이동전화, 유선전화, 인터넷, IPTV 등 이미 기존에 가입해서 이용 중인 상품과 부가서비스, 멤버십 할인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보호와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분실접수, A/S접수, 일시정지·복구 등은 114 고객센터를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며 로밍서비스(가입)는 서비스 중단 시간을 최소화해 소비자가 불편을 겪지 않게 할 방침이다.

KT는 소비자가 사전에 서비스 중단을 알고 대비할 수 있도록 개편 한 달 전부터 홈페이지, 문자, 이메일, 청구서, 유통망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사전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대규모 개편인 만큼 불가피하게 장시간 업무 중단이 발생하게 돼 고객들께 미리 양해를 구한다”면서 “필요한 업무는 6월3일 이전에 처리하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경우 로밍서비스에 미리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6월에 개편되는 차세대 전산시스템은 유·무선 통합 기반 융·복합 상품과 서비스를 요구하는 시장 환경의 변화에 부응하고 양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약 2년에 걸쳐 개발됐다.

새 전산시스템이 도입되면 영업현장의 업무 안정성을 높이고 신속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KT는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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