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내달 생활 전반 커버하는 1인 가구 맞춤형 상품 출시”
상태바
KB금융그룹, “내달 생활 전반 커버하는 1인 가구 맞춤형 상품 출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2.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 트렌드에 맞춘 ‘1인 가구 상품 패키지’가 출시된다.

KB금융그룹은 급증하는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금융 솔루션 제시를 위해 오는 3월 ‘KB 일코노미 상품 패키지(적금·대출·카드·보험·펀드·ELS)’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를 지원하는 ‘1인 가구 연구센터’를 신설한다.

그동안 금융권에서 1인 가구를 위한 카드상품이 출시된 사례는 있지만 1인 가구의 생활 전반을 커버하는 패키지 상품과 연구소 설립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코노미(1코노미)’는 김난도 교수(외 5인)의 저서인 『트렌드 코리아 2017』에서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를 합성해 만든 신조어로 인생을 즐기는 1인 가구를 지칭한다.

또 일코노미의 ‘일’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첫번째 사람, 하나뿐인 특별한 금융상품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일코노미의 금융 수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 1인 가구를 위한 대표 금융회사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KB금융은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1인가구 맞춤형 상품 개발을 위해 올해 1월 KB경영연구소 내 ‘1인 가구 연구센터’를 신설했다"면서 ”작년 12월부터 2개월에 걸쳐 진행한 ‘1인 가구 고객 1500명 대상의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서는 고객의 생활니즈와 직결되는 상품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패키지 구성상품은 총 6개로 핵심 계열사인 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자산운용이 모두 참여했으며 고객의 소비, 건강, 주거안정부터 저축·투자까지 1인 가구의 생활 전반을 커버하는 콘셉트로 설계됐다.

세부 상품으로는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적금’, ‘주거 생활을 지원하는 오피스텔 전용대출’, ‘1인 가구 관련 혜택을 집중한 신용카드’와 ‘건강에 대한 불안을 커버하는 보험’,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수혜를 받는 업종에 투자하는 펀드·ELS’로 구성됐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3월 상품출시와 함께 그룹 단위의 광고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연중 1인 가구의 특별한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출시해 1인 가구 고객을 위한 특별한 금융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