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신임 임원 50명 농촌 일손 돕기로 임원 신고식
상태바
한화그룹, 신임 임원 50명 농촌 일손 돕기로 임원 신고식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1.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그룹 신임 임원 50여명이 수확을 마친 고추밭을 정리하고 올해 농사 준비를 위한 퇴비 살포와 비닐하우스 설치 작업 등을 도왔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 신임 임원들이 겨울철 농촌 어르신들의 일손을 돕는 것으로 첫걸음을 내디뎠다.

한화그룹은 지난 연말 정기인사에서 승진한 신임 임원 50여명이 충청남도 청양군 청남면 아산리를 찾아 농촌 일손을 도우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임원들은 수확 후 그대로 방치돼 있던 고추·토마토·수박밭 넝쿨을 정리하고 올해 농사 준비를 위한 퇴비 살포와 비닐하우스 정리 작업 등을 도왔다.

한화생명의 자매결연 마을이기도 한 아산리 마을은 전체 75가구가 거주하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로 주로 벼농사와 고추, 방울토마토, 멜론 등의 작물을 재배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화 김대식 상무는 “올 들어 가장 추운 날 부모님 같은 마을 어르신들의 일손을 도울 수 있어 보람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손 돕기 후에는 아산리 마을에서 재배한 쌀, 콩, 참깨, 잡곡 등도 구매했다. 이날 구매한 농작물들은 종로지역 복지기관들을 통해 형편이 어려운 관내 이웃들에게 후원물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하지 않은 해외·지방 사업장 신임임원 30여명도 해당 사업장의 특색에 맞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지난 2008년부터 올해로 10년째를 맞고 있는 신임 임원 봉사활동은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편 한화그룹은 설날을 앞두고 전국 각 사업장별로 명절맞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화건설 임직원들은 ‘꿈에그린 도서관’을 건립한 6개 기관을 찾아 명절음식을 준비하고 인근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에게 생필품을 전달했다.

한화그룹 충청지역 봉사단은 지난 19일 충남 천안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에서 다문화 가족들을 위해 ‘2017년 한화와 함께하는 다문화가정 설날음식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한화, 한화케미칼,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갤러리아, 한화호텔&리조트 등 다른 계열사들도 자매 결연을 맺은 복지시설과 소외이웃 등을 찾아 이들을 위로하고 명절음식을 나누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